2023-01-02. QT큐티체조. 갈라디아서 Galatians 1:1~5.

2023-01-02. QT큐티체조.
간단설명. 참된 복음 안에는 은혜와 평강이 있다.

성경본문. 갈라디아서 Galatians 1:1~5
한글성경.
1사람들에게서 난 것도 아니요 사람으로 말미암은 것도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와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하나님 아버지로 말미암아 사도 된 바울은 2함께 있는 모든 형제와 더불어 갈라디아 여러 교회들에게 3우리 하나님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있기를 원하노라 4그리스도께서 하나님 곧 우리 아버지의 뜻을 따라 이 악한 세대에서 우리를 건지시려고 우리 죄를 대속하기 위하여 자기 몸을 주셨으니 5영광이 그에게 세세토록 있을지어다 아멘

영어성경.
1Paul, an apostle (not sent from men nor through human agency, but through Jesus Christ and God the Father, who raised Him from the dead), 2and all the brothers who are with me,To the churches of Galatia: 3Grace to you and peace from God the Father and our Lord Jesus Christ, 4who gave Himself for our sins so that He might rescue us from this present evil age, according to the will of our God and Father, 5to whom be the glory forevermore. Amen.

도움말.
사도(1절) ‘어떤 특수한 목적을 갖고 보내다’라는 뜻의 동사에서 유래함. 위임받은 자, 특별히 초대 교회에서 예수님께 부름을 받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본 제자들을 지칭함. 바울은 다메섹 도상에서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나 사도로 부름받음

<큐티체조>
↑위로 하나님.바울은 갈라디아교회 성도들에게 어떤 말로 축복합니까?(3절)
↓아래로 인간.바울은 그리스도께서 성도를 위해 무엇을 하셨다고 말합니까?(4절)
? 물어봐.바울이 자신의 사도됨을 강조하며, 성도들의 은혜와 평강을 구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 느껴봐.그리스도의 복음을 통해 교회를 회복시키고 성도에게 은혜와 평강을 구하는 바울의 모습에서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나는 가정과 일터, 교회에서 만나는 사람들에게 은혜와 평강을 전합니까? 주님께서 베푸신 은혜와 평강을 고백하는 것이 내 나눔의 중심에 자리 잡기 위해 무엇을 결단해야 합니까?

Meditation
바울은 갈라디아교회 성도들에게 보내는 편지 서두에서 자신의 사도직이 하나님께로부터 왔음을 강조합니다. 이는 바울의 다른 서신서가 감사와 칭찬의 인사로 시작하는 것과 차별됩니다. 당시 갈라디아교회는 다른 복음을 전한 사람들로 인해 혼란에 빠졌는데, 바울의 사도직을 공격함으로써 바울이 전했던 복음의 신뢰성을 흔들었기 때문입니다. 바울은 사도로서 자신이 전했던 복음이 주는 평안을 되찾아 주기 위해 성도들에게 하나님과 예수님께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있기를 간구합니다(1~3절). 왜냐하면 바울은 복음의 핵심이 은혜이며, 은혜는 반드시 평강으로 이어짐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바울은 성도들에게 진정한 평강이 할례나 율법 준수가 아닌 예수님의 은혜에 기초하고 있음을 일깨웁니다. 또한 그는 성도를 악한 세대에서 건지시려고 자신의 몸을 내어 주신 예수님께 영광을 돌리면서 인사를 마칩니다(4~5절). 교회의 본질을 바로 세우려면, 먼저 복음에 대한 확신이 있어야 합니다. 교회의 생명력과 성도가 가야 할 길은 참된 복음에 있음을 기억합시다. 골방기도교회의 생명력이 참된 복음에 있음을 알고, 항상 복음으로 사는 인생이 되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