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20. QT큐티체조. 갈라디아서 Galatians 5:19-26.

2023-01-20. QT큐티체조.
간단설명. 헛된 형광이 아닌 성령으로 행하라

성경본문. 갈라디아서 Galatians 5:19-26
한글성경.
19육체의 일은 분명하니 곧 음행과 더러운 것과 호색과 20우상 숭배와 주술과 원수 맺는 것과 분쟁과 시기와 분냄과 당 짓는 것과 분열함과 이단과 21투기와 술 취함과 방탕함과 또 그와 같은 것들이라 전에 너희에게 경계한 것 같이 경계하노니 이런 일을 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것이요 22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23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24그리스도 예수의 사람들은 육체와 함께 그 정욕과 탐심을 십자가에 못 박았느니라 25만일 우리가 성령으로 살면 또한 성령으로 행할지니 26헛된 영광을 구하여 서로 노엽게 하거나 서로 투기하지 말지니라

영어성경.
19The acts of the sinful nature are obvious: sexual immorality, impurity and debauchery; 20idolatry and witchcraft; hatred, discord, jealousy, fits of rage, selfish ambition, dissensions, factions 21and envy; drunkenness, orgies, and the like. I warn you, as I did before, that those who live like this will not inherit the kingdom of God. 22But the fruit of the Spirit is love, joy, peace, patience, kindness, goodness, faithfulness, 23gentleness and self-control. Against such things there is no law. 24Those who belong to Christ Jesus have crucified the sinful nature with its passions and desires. 25Since we live by the Spirit, let us keep in step with the Spirit. 26Let us not become conceited, provoking and envying each other.

도움말.
육체의 일(19절). 성적, 종교적, 관계에 있어서의 욕망과 전반적인 삶의 태도를 말함. 여기서는 선한 일이라도 넘치는 욕구와 과도한 욕망을 좇다 자기 의를 드러내고 주님이 드러나지 않는 것을 의미함.
성령의 열매(22절). 성령의 열매는 단수로서, 성령에 의해서 점진적, 내면적, 지속적으로 빚어지는 성품임.
헛된 영광(26절). ‘텅 빈 영화’ 혹은 ‘빈 명예’라는 뜻으로 깊은 불안과 허황된 모습을 나타냄

<큐티체조>
↑위로 하나님.바울이 경계하는 육체의 일은 무엇입니까?(19~21절)
↓아래로 인간.바울이 말하는 성령의 열매란 무엇입니까?(22~23절)
? 물어봐.바울은 왜 육체의 일을 좇는 자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한다고 말합니까?
! 느껴봐.바울이 성도들에게 육체의 일은 헛된 것이니 경계하고 성령님께 사로잡힌 삶을 살라고 가르치는 모습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선한 일에 지나친 욕심을 부려 주님이 아닌 나를 드러내려 한 적은 언제입니까? 헛된 욕망을 비우고 무슨 일을 하든 성령으로 행해서 주님만 드러나기 위해 무엇을 결단하겠습니까?

Meditation
바울은 육체의 일에 대해 열거하며, 이것을 좇는 자는 하나님 나라의 유업을 받을 수 없다고 경계합니다. 바울이 열거하는 육체의 일은 모두 하나님을 경외하지 않는 이들이 행하는 거룩하지 않은 일이기 때문입니다. 육체의 일을 계속하게 되면, 성령님께 온전히 사로잡히지 못하기 때문에, 성령의 열매를 맺을 수 없게 됩니다. 이 말은 성령님께서 일하시려면 자기를 부인해야 하는데, 그렇지 않은 상태가 지속된다는 뜻입니다. 결국 바울은 성령님께 사로잡힌 사람으로 살려면 육체의 소욕, 즉 욕심을 완전히 십자가에 못 박아야 한다고 선포합니다. 내 안에 남아 있는 것들을 완전히 불태우고, 성령님의 은혜를 따라 살아야 합니다. 육체의 소욕에 사로잡혀 사는 자는 십자가의 은혜를 깨닫지 못하기 때문에, 늘 헛된 영광을 구하며 육체의 일에서 벗어나지 못해 하나님 나라의 유업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내 안에 헛된 영광을 구하는 육체의 일을 버리고, 늘 성령 충만을 구하며 성령으로 행하는 삶을 살기를 소망합니다. 헛된 영광을 구하는 마음을 태우셔서, 오직 성령님의 능력이 내 안에서 열매 맺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