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8-18. QT큐티체조.

간단설명. 바울은 마지막 나팔이 울릴 때 그리스도 안에 있는 사람들이 홀연히 변화되어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게 될 것을 약속하면서 이 소망을 붙잡고 주님의 일에 더욱 힘쓸 것을 당부한다.

성경본문. 고린도전서 15:50-58
한글본문.
50형제들아 내가 이것을 말하노니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이어 받을 수 없고 또한 썩는 것은 썩지 아니하는 것을 유업으로 받지 못하느니라 51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 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되리니 52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아나고 우리도 변화되리라 53이 썩을 것이 반드시 썩지 아니할 것을 입겠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으리로다 54이 썩을 것이 썩지 아니함을 입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을 때에는 사망을 삼키고 이기리라고 기록된 말씀이 이루어지리라 55사망아 너의 승리가 어디 있느냐 사망아 네가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56사망이 쏘는 것은 죄요 죄의 권능은 율법이라 57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승리를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니 58그러므로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견실하며 흔들리지 말고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라 이는 너희 수고가 주 안에서 헛되지 않은 줄 앎이라

영어본문.
50 I declare to you, brothers, that flesh and blood cannot inherit the kingdom of God, nor does the perishable inherit the imperishable. 51 Listen, I tell you a mystery: We will not all sleep, but we will all be changed– 52 in a flash, in the twinkling of an eye, at the last trumpet. For the trumpet will sound, the dead will be raised imperishable, and we will be changed. 53 For the perishable must clothe itself with the imperishable, and the mortal with immortality. 54 When the perishable has been clothed with the imperishable, and the mortal with immortality, then the saying that is written will come true: “Death has been swallowed up in victory.” 55 “Where, O death, is your victory? Where, O death, is your sting?” 56 The sting of death is sin, and the power of sin is the law. 57 But thanks be to God! He gives us the victory through our Lord Jesus Christ. 58 Therefore, my dear brothers, stand firm. Let nothing move you. Always give yourselves fully to the work of the Lord, because you know that your labor in the Lord is not in vain.

도움말.
기록된 말씀이 이루어지리라(54절). 이사야 25:8과 호세아 13:14을 인용하고 있다. 사망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으므로 사망이 더 이상 이기지도, 쏘지도 못하는 날이 오리라는 약속들이 담겨 있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하나님은 어떠한 분이신가(57절)?
⬇ 아래로 인간. 부활 신앙을 가진 성도들에게 합당한 삶의 태도는 무엇인가(58절)?
? 물어봐. 재림의 나팔 소리가 울릴 때 그리스도인들은 어떻게 되는가(51-52절)?
! 느껴봐. 나는 주님의 재림의 날에 하나님 나라를 온전히 유업으로 받게 되리라고 확신하는가(50절)?
➡ 옆으로 실천해. 장차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사람의 신분에 맞게 고쳐야 할 점은 무엇인가?

Meditation. 영원한 승리자의 개선가
가장 좋은 것은 아직 오지 않았다. 완성된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날이 도래하고 있다. 마지막 나팔 소리가 온 천지에 울리게 될 그리스도의 재림의 때에, 그리스도 안에 있는 사람은 하나님 나라를 상속할 썩지 않을 것으로 홀연히 변화할 것이다(52-53절). 그 때에는 이제껏 율법을 등에 업고 죽음의 권세를 휘두르던 사망에게 최종적 사망이 선고되고 집행될 것이다(54절). 완전한 역전승을 거두게 될 것이다(57절). 그리스도 안에 있는 사람들은 승리의 개선가를 부르게 될 것이다. 이 노래를 준비하며 견실히 서서 흔들리지 말고 주님의 일에 더욱 힘써야 한다. 이것이 바울이 붙들고 있는 부활 소망의 요지이며 결론이다.
사망의 권세에 압도되지 말라. 주눅 들지 말라. 바울과 같이 담대히 호령하라. “사망아 너의 승리가 어디 있느냐 네가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당신은 자격이 있다. 그리스도 안에 있기 때문이다. 사망이 당신 앞에 현실이 되어 다가오는 그 때, 부활은 사망보다 더욱 더 선명한 현실이 될 것이다. 당신은 두려움이 없는 소망 가운데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는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