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8-07. QT큐티체조.

간단설명. 바울은 주님의 재림과 함께 온전한 것이 올 때에 예언과 방언과 지식은 그치고 폐하겠지만 사랑은 영원하다는 사실을 지적하면서 사랑의 절대적 가치를 역설한다.

성경본문. 고린도전서 13:8-13
한글본문.
8사랑은 언제까지나 떨어지지 아니하되 예언도 폐하고 방언도 그치고 지식도 폐하리라 9우리는 부분적으로 알고 부분적으로 예언하니 10온전한 것이 올 때에는 부분적으로 하던 것이 폐하리라 11내가 어렸을 때에는 말하는 것이 어린 아이와 같고 깨닫는 것이 어린 아이와 같고 생각하는 것이 어린 아이와 같다가 장성한 사람이 되어서는 어린 아이의 일을 버렸노라 12우리가 지금은 거울로 보는 것 같이 희미하나 그 때에는 얼굴과 얼굴을 대하여 볼 것이요 지금은 내가 부분적으로 아나 그 때에는 주께서 나를 아신 것 같이 내가 온전히 알리라 13그런즉 믿음, 소망, 사랑, 이 세 가지는 항상 있을 것인데 그 중의 제일은 사랑이라

영어본문.
8 Love never fails. But where there are prophecies, they will cease; where there are tongues, they will be stilled; where there is knowledge, it will pass away. 9 For we know in part and we prophesy in part, 10 but when perfection comes, the imperfect disappears. 11 When I was a child, I talked like a child, I thought like a child, I reasoned like a child. When I became a man, I put childish ways behind me. 12 Now we see but a poor reflection as in a mirror; then we shall see face to face. Now I know in part; then I shall know fully, even as I am fully known. 13 And now these three remain: faith, hope and love. But the greatest of these is love.

도움말.
믿음(13절). 12:9에 기록된 은사로서의 믿음 곧 ‘믿음의 은사’와 구별되는 일반적이며 포괄적인 의미의 믿음을 뜻한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하나님은 언제까지 은사를 활용하시는가(8-10절)?
⬇ 아래로 인간. 성도는 주님이 재림하실 때 어떤 변화를 경험하게 되는가(12절)?
? 물어봐. 믿음, 소망, 사랑의 특성은 무엇이며, 그 중에 제일은 무엇인가(13절)?
! 느껴봐. 언제까지나 떨어지지 않고 항상 있는 그 사랑에 투자하고 있는가(8, 13절)?
➡ 옆으로 실천해. 성령께서 내게 지속적으로 사랑으로 섬길 것을 명하는 대상은 누구인가? 어떻게 그 사랑의 섬김을 감당할 것인가?

Meditation. 사랑, 영원한 블루칩
바울은 사랑의 절대적 가치를 그 영속성에 착안한다. 예언과 방언과 지식과 같은 은사들은 그치고 폐할 때가 있지만, 사랑은 영원히 떨어지지 않고(8절) 소멸되지 않는다는 점을 역설한다. 태양이 떠오르면 가로등 불빛은 아무런 소용이 없듯이, 온전한 것이 오는 그 때(10, 12절) 곧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의 날에는 부분적인 예언의 은사(9-10절)와 어린아이와 같은 말의 은사(11절)와 희미한 지식의 은사(12절)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게 될 것이다. 그러나 믿음과 소망과 사랑의 덕은 여전히 그 영속적 가치를 빛낼 것이며, 그 중에서도 사랑은 영원토록 그치거나 폐하지 않고 천국에서도 제 값을 드러낼 것이다.
사랑의 덕은 블루칩 중의 블루칩이다. 영원토록 그 가치가 보장된 하늘의 우량주다. 이 땅에서 잠시 소유할 수 있는 은사보다 천국에서도 영원토록 자랑할 수 있는 그 사랑에 투자하라. 사랑 안에서 은사를 발휘하라. 천국에서도 그 값을 톡톡히 누리게 될 것이다. 그 사랑의 블루칩을 소유하기 위해 지금 당신은 어떤 대가를 지불해야 하겠는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