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8-28. QT큐티체조.

간단설명. 바울은 복음 전파 중에 만나는 어려움으로 인해 낙심하지 않았다. 이는 믿지 않는 사람들에 의해 복음이 훼손되거나 손상되지 않는다는 확신 때문이었다.

성경본문. 고린도후서 4:1-6
한글본문.
1그러므로 우리가 이 직분을 받아 긍휼하심을 입은 대로 낙심하지 아니하고 2이에 숨은 부끄러움의 일을 버리고 속임으로 행하지 아니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혼잡하게 하지 아니하고 오직 진리를 나타냄으로 하나님 앞에서 각 사람의 양심에 대하여 스스로 추천하노라 3만일 우리의 복음이 가리었으면 망하는 자들에게 가리어진 것이라 4그 중에 이 세상의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하게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치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 5우리는 우리를 전파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그리스도 예수의 주 되신 것과 또 예수를 위하여 우리가 너희의 종 된 것을 전파함이라 6어두운 데에 빛이 비치라 말씀하셨던 그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얼굴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빛을 우리 마음에 비추셨느니라

영어본문.
1 Therefore, since through God’s mercy we have this ministry, we do not lose heart. 2 Rather, we have renounced secret and shameful ways; we do not use deception, nor do we distort the word of God. On the contrary, by setting forth the truth plainly we commend ourselves to every man’s conscience in the sight of God. 3 And even if our gospel is veiled, it is veiled to those who are perishing. 4 The god of this age has blinded the minds of unbelievers, so that they cannot see the light of the gospel of the glory of Christ, who is the image of God. 5 For we do not preach ourselves, but Jesus Christ as Lord, and ourselves as your servants for Jesus’ sake. 6 For God, who said, “Let light shine out of darkness,”made his light shine in our hearts to give us the light of the knowledge of the glory of God in the face of Christ.

도움말.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하게 하여(4절). 복음에 능력이 없어서가 아니라 세상의 영이 혼동케 하여 생겨난 결과임을 시사한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하나님이 성도의 마음에 비추시는 것은 무엇인가(6절)?
⬇ 아래로 인간. 바울은 무엇을 전파했는가(5절)?
? 물어봐. 복음을 보지 못하는 사람의 마지막은 어떠하리라 예상할 수 있는가(3절)?
! 느껴봐. 내겐 복음의 능력과 영광에 대한 확고한 신뢰가 있는가?
➡ 옆으로 실천해. 복음 전파의 삶을 잘 감당하기 위해 내가 더욱 무장해야 할 것들은 무엇인가?

Meditation. 붙잡은 복음의 확실성
바울은 복음 사역을 감당하면서 수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결코 낙심하지 않았다(1절). 그 이유는 그가 붙잡은 복음의 확실성 때문이다. 복음은 분명한 하나님의 계시이며, 그 복음의 핵심인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본체시며 영광의 빛이시다(4, 6절). 만일 복음을 받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면 그것은 복음에 문제가 있어서가 아니라, 이 세상 어두움의 영이 그들의 마음을 혼미하게 하여 복음의 영광을 보지 못하게 한 것이라고 확고히 믿었다(3-4절). 반대자가 있어도 복음은 여전히 진리이며, 그 복음을 순전하고도 신실하게 감당한 이상 낙심하고 넘어질 하등의 이유가 없었던 것이다.
붙든 것이 확실하면 흔들리지 않는다. 소유한 보석의 가치가 확실히 보증된 것이라면 누구의 견해와 반응에도 전혀 요동할 이유가 없다. 당신이 지금 굳게 잡은 것은 무엇인가? 또한 잡으려 하는 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과연 영원한 것이며 요동치 않는 것인가? 영원하고 요동치 않는 가치를 붙잡기 위해 당신이 바로 내려놓아야 할 것은 무엇인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