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03. QT큐티체조. 마태복음 Matthew 8:23-27.

2022-06-03. QT큐티체조.
간단설명. 풍랑 속에서도 주님을 바라보자.

성경본문. 마태복음 Matthew 8:23-27
한글성경.
23배에 오르시매 제자들이 따랐더니 24바다에 큰 놀이 일어나 배가 물결에 덮이게 되었으되 예수께서는 주무시는지라 25그 제자들이 나아와 깨우며 이르되 주여 구원하소서 우리가 죽겠나이다 26예수께서 이르시되 어찌하여 무서워하느냐 믿음이 작은 자들아 하시고 곧 일어나사 바람과 바다를 꾸짖으시니 아주 잔잔하게 되거늘 27그 사람들이 놀랍게 여겨 이르되 이이가 어떠한 사람이기에 바람과 바다도 순종하는가 하더라

영어성경.
23Then he got into the boat and his disciples followed him. 24Without warning, a furious storm came up on the lake, so that the waves swept over the boat. But Jesus was sleeping. 25The disciples went and woke him, saying, “Lord, save us! We’re going to drown!” 26He replied, “You of little faith, why are you so afraid?” Then he got up and rebuked the winds and the waves, and it was completely calm. 27The men were amazed and asked, “What kind of man is this? Even the winds and the waves obey him!”

도움말.
그 사람들(27절). 예수님을 따르던 무리로, 예수님과 제자들이 탄 배를 쫓아오고 있었습니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예수님과 제자들이 탄 배는 어떤 상황을 맞습니까?(24절)
⬇ 아래로 인간. 예수님은 제자들을 어떻게 보호하십니까?(26절)
? 물어봐. 예수님이 두려워하는 제자들에게 믿음이 작다고 말씀하시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느껴봐. 몰아치는 풍랑 속에서도 두려워하지 말고 예수님을 의지하라는 말씀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지금 나를 몰아치는 풍랑처럼 불안하게 하는 것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풍랑 속에서도 나와 함께하시는 주님을 더욱 신뢰하기 위해 어떻게 하고싶습니까?

Meditation.
갈릴리바다는 바다의 상태가 변화무쌍해 수시로 풍랑이 일곤 했습니다. 예수님과 제자들이 탄 배가 갈릴리바다를 건널 때에도 갑자기 큰 바람과 파도가 일었습니다. 경험 많은 어부였던 제자들마저 두려움에 빠질 정도의 큰 풍랑이었습니다. 제자들은 계속된 사역의 고단함으로 주무시던 예수님을 깨웠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두려워하는 제자들에게 믿음이 작다고 책망하십니다. 그리고 바람과 바다를 꾸짖으시며, 모든 상황을 정리하십니다. 바다 한가운데서 만난 큰 풍랑은 위협적인 자연재해가 분명했습니다. 하지만 제자들은 천지 만물을 다스리시는 예수님과 함께 있음을 기억해야 했습니다. 예수님이 나와 항상 동행하고 계심을 잊는 것은, 믿음이 연약할 때 나타나는 전형적인 모습입니다. 그러므로 두려움을 버리고 나와 함께하시는 주님을 신뢰해야 합니다. 예수님을 신뢰하는 믿음만이 최고의 안전이며, 불안해 보이는 모든 상황을 해결합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주님과 동행함으로 안전한 인생의 항해를 하길 바랍니다. 세상 풍파로 두려움이 몰려올 때, 그 모든 것보다 크고 강하신 주님을 바라보며 승리하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