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4. QT큐티체조. 마태복음 Matthew 12:46-50.

2022-06-24. QT큐티체조.
간단설명. 영적 가족들과 함께 교제하라

성경본문. 마태복음 Matthew 12:46-50
한글성경.
46예수께서 무리에게 말씀하실 때에 그의 어머니와 동생들이 예수께 말하려고 밖에 섰더니 47한 사람이 예수께 여짜오되 보소서 당신의 어머니와 동생들이 당신께 말하려고 밖에 서 있나이다 하니 48말하던 사람에게 대답하여 이르시되 누가 내 어머니이며 내 동생들이냐 하시고 49손을 내밀어 제자들을 가리켜 이르시되 나의 어머니와 나의 동생들을 보라 50누구든지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하는 자가 내 형제요 자매요 어머니이니라 하시더라

영어성경.
46While Jesus was still talking to the crowd, his mother and brothers stood outside, wanting to speak to him. 47Someone told him, “Your mother and brothers are standing outside, wanting to speak to you.” 48He replied to him, “Who is my mother, and who are my brothers?” 49Pointing to his disciples, he said, “Here are my mother and my brothers. 50For whoever does the will of my Father in heaven is my brother and sister and mother.”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예수님이 말씀을 전하실 때 찾아온 사람은 누구입니까?(46절)
⬇ 아래로 인간. 예수님은 가족의 개념을 어떻게 정의하십니까?(50절)
? 물어봐. 예수님은 왜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가 형제요, 자매이자 어머니라고 말씀하십니까?
! 느껴봐. 예수님이 말씀하시는 영적 가족의 개념을 들으면서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요즘 나는 신앙 공동체인 영적 가족과 어떤 관계를 맺고 있습니까? 하나님이 맺어 주신 신앙 공동체와 하나 된 사귐을 나누기 위해 오늘 내가 실천해야 할 것은 무엇입니까?

Meditation.
예수님이 무리에게 말씀을 전하실 때, 어머니와 동생들이 찾아왔습니다. 예수님의 가족들은 유대 권력자들의 눈 밖에 난 예수님의 신변을 걱정하며, 예수님의 사역을 중단시키려고 했습니다. 그것이 예수님을 보호하는 길이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자가 자신의 가족이라고 말씀하시며, 가족의 개념을 다시 정의하십니다. 이 말은 혈육으로 이어진 가족과의 관계를 끊으신다는 의미가 아니라, 하나님의 뜻을 이해하고 동역하는 자들이 진정한 영적 가족임을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이처럼 새롭게 정립하신 가족의 개념은,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서는 육신의 가족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음을 알게 합니다. 그러므로 제자는 그 무엇보다 하나님 나라의 사역을 우선시하며 희생과 헌신으로 이를 감당해야 합니다. 예수님이 생각하시는 영적 가족은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고 행하는 사람들입니다. 하나님이 내게 허락하신 영적 가족과 동역하고 함께 교제하며, 사명의 길로 나아가기를 바랍니다. 영적 가족인 신앙 공동체와 함께 사명을 나누고 교제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늘 기억하며 살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