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06. QT큐티체조. 마태복음 Matthew 9:1-8.

2022-06-06. QT큐티체조.
간단설명. 죄 사함이 병 고침보다 어렵다.

성경본문. 마태복음 Matthew 9:1-8
한글성경.
1예수께서 배에 오르사 건너가 본 동네에 이르시니 2침상에 누운 중풍병자를 사람들이 데리고 오거늘 예수께서 그들의 믿음을 보시고 중풍병자에게 이르시되 작은 자야 안심하라 네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 3어떤 서기관들이 속으로 이르되 이 사람이 신성을 모독하도다 4예수께서 그 생각을 아시고 이르시되 너희가 어찌하여 마음에 악한 생각을 하느냐 5네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 하는 말과 일어나 걸어가라 하는 말 중에 어느 것이 쉽겠느냐 6그러나 인자가 세상에서 죄를 사하는 권능이 있는 줄을 너희로 알게 하려 하노라 하시고 중풍병자에게 말씀하시되 일어나 네 침상을 가지고 집으로 가라 하시니 7그가 일어나 집으로 돌아가거늘 8무리가 보고 두려워하며 이런 권능을 사람에게 주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니라

영어성경.
1Jesus stepped into a boat, crossed over and came to his own town. 2Some men brought to him a paralytic, lying on a mat. When Jesus saw their faith, he said to the paralytic, “Take heart, son; your sins are forgiven.” 3At this, some of the teachers of the law said to themselves, “This fellow is blaspheming!” 4Knowing their thoughts, Jesus said, “Why do you entertain evil thoughts in your hearts? 5Which is easier: to say, ‘Your sins are forgiven,’ or to say, ‘Get up and walk’? 6But so that you may know that the Son of Man has authority on earth to forgive sins….” Then he said to the paralytic, “Get up, take your mat and go home.” 7And the man got up and went home. 8When the crowd saw this, they were filled with awe; and they praised God, who had given such authority to men.

도움말.
본 동네(1절). 가버나움을 말함.
예수께서 그들의 믿음을 보시고(22ᅟᅥᆯ). 사람들은 예수님의 초자연적인 능력을 믿고 치유를 기대함.
예수께서 그 생각을 아시고(4절). 예수님의 신성이 드러난 부분.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중풍병자를 향하신 예수님의 말씀에 서기관들은 어떻게 반응합니까?(2-3절)
⬇ 아래로 인간. 서기관들의 생각을 아신 예수님은 무엇이라고 말씀하십니까?(4-6절)
? 물어봐. 예수님이 죄 사함과 병 고침의 기적을 함께 설명하시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느껴봐. 예수님이 하나님 되심을 부정하는 서기관들의 모습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내가 예수님의 신성을 의심하며 믿음이 흔들렸던 적이 있다면 언제입니까? 예수님의 죄 사람의 은혜를 통해 영육이 회복되기 위해 무엇을 결단하겠습니까?

Meditation.
예수님이 행하시는 치유 역사에 대한 소문이 퍼지자,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께 몰려옵니다. 그중에는 침상에 누운 중풍병자를 데려 온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중풍병자를 만나신 예수님은 안심하라고 말씀하시며 죄 사함을 선포하십니다. 그러나 이 장면을 지켜본 서기관들은 예수님의 발언을 신성모독이라고 생각합니다. 마태는 예수님이 서기관들의 이런 생각까지 다 아신다고 기록해 예수님의 신성을 드러내며, 신성을 지니신 예수님께 죄 사함의 권세가 있음을 선포합니다. 예수님은 죄 사함이 병 고침보다 더 어려운 일임을 말씀하시며, 단순한 병 고침을 넘어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일하십니다. 그러나 서기관들은 자신의 생각에 갇혀 예수님이 왜 죄 사함을 거론하시는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혹시 이들처럼 예수님의 신성을 믿지 못하고 잘못된 선입견에 갇혀 있다면, 지금이라도 회개의 자리로 나아가길 바랍니다. 그때 죄 사함의 은혜를 받아, 영과 육이 강건해지는 온전한 회복과 치유의 역사가 임하게 될 것입니다. 예수님이 그리스도이심을 바로 깨달아 죄 사람의 은혜를 전하며,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쓰이도록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