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04. QT큐티체조. 마태복음 Matthew 8:28-34.

2022-06-04. QT큐티체조.
간단설명. 한 영혼을 살리는 것이 천하보다 귀하다.

성경본문. 마태복음 Matthew 8:28-34
한글성경.
28또 예수께서 건너편 가다라 지방에 가시매 귀신 들린 자 둘이 무덤 사이에서 나와 예수를 만나니 그들은 몹시 사나워 아무도 그 길로 지나갈 수 없을 지경이더라 29이에 그들이 소리 질러 이르되 하나님의 아들이여 우리가 당신과 무슨 상관이 있나이까 때가 이르기 전에 우리를 괴롭게 하려고 여기 오셨나이까 하더니 30마침 멀리서 많은 돼지 떼가 먹고 있는지라 31귀신들이 예수께 간구하여 이르되 만일 우리를 쫓아 내시려면 돼지 떼에 들여 보내 주소서 하니 32그들에게 가라 하시니 귀신들이 나와서 돼지에게로 들어가는지라 온 떼가 비탈로 내리달아 바다에 들어가서 물에서 몰사하거늘 33치던 자들이 달아나 시내에 들어가 이 모든 일과 귀신 들린 자의 일을 고하니 34온 시내가 예수를 만나려고 나가서 보고 그 지방에서 떠나시기를 간구하더라

영어성경.
28When he arrived at the other side in the region of the Gadarenes, two demon-possessed men coming from the tombs met him. They were so violent that no one could pass that way. 29″What do you want with us, Son of God?” they shouted. “Have you come here to torture us before the appointed time?” 30Some distance from them a large herd of pigs was feeding. 31The demons begged Jesus, “If you drive us out, send us into the herd of pigs.” 32He said to them, “Go!” So they came out and went into the pigs, and the whole herd rushed down the steep bank into the lake and died in the water. 33Those tending the pigs ran off, went into the town and reported all this, including what had happened to the demon-possessed men. 34Then the whole town went out to meet Jesus. And when they saw him, they pleaded with him to leave their region.

도움말.
가다라(28절). 갈릴리 호수를 기준으로 동남쪽에 위치한 성읍.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귀신들린 두 사람 때문에 가다라 지방 사람들은 어떤 어려움을 겪습니까?(28절)
⬇ 아래로 인간. 귀신들이 들어간 돼지 떼가 몰사하자 사람들은 예수님께 무엇을 요구합니까?(34절)
? 물어봐. 예수님이 막대한 경제적 손실에도 불구하고 귀신들을 돼지 떼에 들어가도록 하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 느껴봐. 돼지 떼를 희생시키면서까지 귀신 들린 두 사람을 구원하시는 예수님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경제적인 손해가 두려워 복음 전하는 일을 포기한 때가 있었다면 언제입니까? 사망권세에 매여 있는 영혼을 구원하기 위해 지금 내가 수고해야 할 일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Meditation.
예수님은 가다라 지방에서 귀신 들린 두 사람을 만나십니다. 이들 때문에 가다라 사람들은 두려움을 느끼고, 길을 돌아가야 하는 불편함을 겪고 있었습니다. 예수님이 귀신 들린 자들을 만나시자, 그들 안에 있는 귀신들은 예수님을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부르며 두려워합니다.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의 권위를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후 귀신들은 예수님이 자신을 주변의 돼지 떼에게 내쫓아 주시기를 부탁합니다. 예수님은 이를 허락하시며 귀신 들린 두 사람을 구원하십니다. 그런데 이로 인해 돼지가 몰사하고 돼지 치는 자는 막대한 손해를 입게 됐습니다. 이처럼 예수님께서는 경제적 손실이 따르더라도 영혼 구원을 우선시하시는 셈법을 보여 주십니다. 한 영혼을 살리는 것이 천하보다 귀한, 가장 중요한 일임을 알리신 것입니다. 단지 예수님의 기적을 봤다고 해서, 모두가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깨달을 수는 없습니다. 손해를 감수하는 헌신과 수고를 통해 영혼 구원을 실현할 때 제자의 삶을 살 수 있음을 기억합시다. 구원의 은혜를 베푸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따라, 생명을 구하는 일에 헌신하는 제자가 되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